티스토리 뷰
올해 상장하는 공모주들이 계속해서 흥행에 성공하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하나의 기대되는 공모주로는 엔젤로보틱스가 있는데요. 엔젤로보틱스는 로봇 관련 산업을 하고 있어 기대가 더욱 큽니다. 이번글에서는 엔젤로보틱스 공모주의 수요예측과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젤로보틱스 공모주
엔젤로보틱스 공모주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엔젤로보틱스는 2017년 지능형 웨어러블 로봇 전문 기업으로 설립되었어요. 엔젤로보틱스의 웨어러블 로봇은 보행 재활 의료기관에서 많이 쓰이는데요. 재활 치료, 헬스케어부터 국방용, 산업용 등 사용 분야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어 관심 갖지 않을 수 없는 매력적인 공모주입니다.
엔젤로보틱스의 유명한 웨어러블 로봇으로는 angel MEDI가 있습니다. 보행재활 치료를 위한 로봇이고요. 매출을 70% 높여준 제품입니다. 또 angel GEAR 로봇은 산업 안전용 웨어러블 슈트로 산업 현장에서 신체 노동을 하는 작업자들의 부상을 예방하는 역할의 로봇입니다. 이 제품도 매출을 34% 성장시켜 주었죠.
엔젤로보틱스는 LG전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설립당시에도 LG전자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현재 LG전자는 엔젤로보틱스의 지분을 약 7.22% 보유한 2대 주주예요. LG전자의 움직임을 보아하니 로봇 사업을 성장동력으로 삼으려는 것 같네요.
엔젤로보틱스는 적자를 내고 있는 기업으로 기술특례상장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엔젤로보틱스는 2025년을 흑자 전환 시점으로 보고 있지만, 웨어러블 로봇 시장이 이제 초기 단계에 진입한 것을 생각하면 2025년은 조금 이르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공모주는 어차피 장기투자가 아니기에 수요예측 결과를 보며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맞습니다.
엔젤로보틱스 공모주 청약 일정
엔젤로보틱스 공모주의 청약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젤로보틱스 공모주는 3월 6일에서부터 12일까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수요예측을 진행합니다. 최종 결정된 공모가로 3월 14일~3월 15일 이틀간 공모주 청약이 진행됩니다. 상장일은 3월 26일이며 주관사는 NH투자증권입니다.
청약 일정
- 수요예측일 : 2024.3.6 ~ 2024.3.12
- 청약일 : 2024.3.14 ~ 2024.3.15
- 납입일: 2024.3.19
- 상장일: 2024.3.26 예정
- 주관: NH투자증권 (개좌 계설 및 청약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엔젤로보틱스 공모주 공모가
엔젤로보틱스의 희망 밴드는 11,000원-15,000원이며 현재 공모주 시장의 흐름을 봐서는 밴드 최상단을 초과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최근 공모주였던 삼현도 희망가는 20,000원에서 25,000원 사이였는데 밴드 상단 초과에 2,149건이 신청되며 30,000원으로 공모가 확정되었음.)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로 청약 증거금은 75,000원 되겠습니다. 공모가 변경에 따라 필요한 청약 증거금이 변경될 수 있으니 수요예측 결과를 통해 확정된 공모가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엔젤로보틱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자금으로 가장 많이 사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공모자금 사용 계획 및 투자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엔젤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공모주 투자 시 가장 눈여겨 살펴봐야 할 것이 수요예측입니다. 수요예측이란, 개인 투자자들이 청약하기 전,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하여 공모가를 결정하는 단계를 말하는데요. 기관 투자자들의 경쟁률이 높을수록, 의무보유확약(주식을 팔지 않고 가지고 있겠다.)이 높을수록 좋은 공모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엔젤로보틱스 공모주의 수요예측은 진행 중입니다. 오늘 (12일)까지 진행하며 오늘 밤쯤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가 확정되겠네요. 엔젤로보틱스 수요예측 결과가 뜨는 대로 바로 포스팅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한편, 엔젤로보틱스와 함께 떠오르는 공모주인 삼현이 오늘부터 청약 신청을 받습니다. 삼현과 엔젤로보틱스의 일정이 서로 겹치지 않아 동시신청 가능하니 삼현 공모주에 대한 정보도 꼭 확인하세요. 아래 글에 삼현 공모주의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일정 및 공모가를 상세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